[어알정알]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UAM)이 궁금하다!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UAM) 너 뭐니

빌딩숲을 자유롭게 비행하는 상상, 해본 적 있으세요 하늘을 날아 어디론가 이동하는 건 영화 속에서나 가능한 줄 알았지만  머지않은 미래, 우리 일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Urban Air Mobility, UAM)에 대해 알아봅니다.

UAM은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개인용 비행체를 이용해 도심 상공에서 사람이나 화물을 운송하는 차세대 교통수단이에요.

배터리로 구동돼 친환경적이며 별도의 활주로가 필요 없어요.  또 소음이 적고 300에서 600m의 낮은 고도에서 비행이 가능해  도심 내 운항에 적합하답니다.

UAM이 불러올 가장 큰 변화는 이동 시간 단축이에요.  승용차로 1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를 20여 분 만에 이동할 수 있어 도심 교통 혼잡과 물류비 문제를 해결할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죠.

초창기에는 스타트업이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적극 참여하고 있어요.  이들은 전기 동력, 자율 주행, 경량화 기술 등을 앞세워 시장에 진출하고 있답니다.

우리 삶을 변화시킬 차세대 교통수단 UAM! 하늘길로 출퇴근할 그 날을 기대해봅니다 출처 현대모터그룹 UAM 하늘에서 펼쳐지는 꿈의 모빌리티 기술 한화시스템 도심 항공 모빌리티 동아일보 모빌리티 인사이트 도심항공 모빌리티(UAM)는 어디에서 타나요 국토매일 특집 기고 미래 도심형 항공모빌리티, 서두르지 말고 치밀하게 준비해야 현대트랜시스 블로그 도심 플라잉 택시, 정말 25년부터 탈 수 있을까 블트앤너트 블로그 ET 8 마침내 열릴 서울의 하늘길,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 UAM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UAM)

너 뭐니?

 

 

빌딩숲을 자유롭게 비행하는 상상, 해본 적 있으세요?

하늘을 날아 어디론가 이동하는 건 영화 속에서나 가능한 줄 알았지만 

머지않은 미래, 우리 일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Urban Air Mobility, UAM)에 대해 알아봅니다.

 

 

UAM은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개인용 비행체를 이용해

도심 상공에서 사람이나 화물을 운송하는 차세대 교통수단이에요. 

 

 

배터리로 구동돼 친환경적이며 별도의 활주로가 필요 없어요. 

또 소음이 적고 300~600m의 낮은 고도에서 비행이 가능해 

도심 내 운항에 적합하답니다. 

 

 

UAM이 불러올 가장 큰 변화는 이동 시간 단축이에요. 

승용차로 1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를 20여 분 만에 이동할 수 있어

도심 교통 혼잡과 물류비 문제를 해결할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죠. 

 

 

초창기에는 스타트업이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적극 참여하고 있어요. 

이들은 전기 동력, 자율 주행, 경량화 기술 등을 앞세워 시장에 진출하고 있답니다. 

 

 

우리 삶을 변화시킬 차세대 교통수단 UAM!

하늘길로 출퇴근할 그 날을 기대해봅니다!

 

 

<출처>

현대모터그룹 : UAM 하늘에서 펼쳐지는 꿈의 모빌리티 기술

한화시스템 : 도심 항공 모빌리티

동아일보 : [모빌리티 인사이트] 도심항공 모빌리티(UAM)는 어디에서 타나요?

국토매일 : [특집 기고] 미래 도심형 항공모빌리티, 서두르지 말고 치밀하게 준비해야!

현대트랜시스 블로그 : 도심 플라잉 택시, 정말 25년부터 탈 수 있을까?

블트앤너트 블로그 : [ET] #8 마침내 열릴 서울의 하늘길,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 UAM

 

 

 

출처 산업통상자원부

  • 블로그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