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

이사가는데 전기요금 정산 어떻게 하나요?

알아두면 알뜰해지는 신기한 전기요금 사전 알뜰신전

이사 시 전기요금 체크리스트! 아파트 오피스텔은 관리사무소에 미리 요청하면 관리비와 함께 전기요금을 정산할 수 있습니다. 빌라나 주택은 중간에 이사 갈 경우 이사당일까지 쓴 전기사용량만큼 한전에서 전기요금을 정산해 드립니다.  이사당일 [주택용]  1 한전 전기요금청구서 고객번호[10자리] 또는 계량기번호 확인 2 거주하던 곳 계량기 지침 확인 3 한전 고객센터 또는 한전 ON 이용  고객센터 1.23→ 2번→ 0번[상담원 연결] 2.이사정산 신청→ 고객번호와 현재 계량기 지침 전달 3.정산 요금 확인 후 납부  한전ON 1.인터넷 홈페이지 or 모바일 한전ON 접속 → 이사정산 클릭 2.고객번호 입력→ 이사일과 현재 계량기 숫자 입력 2 정산 요금 확인 후 결제 ※ 이사정산 신청 시 기존에 가입된 복지할인 제도와 자동이체 인터넷 빌링 등은 모두 해지됩니다.

계량기 지침 확인 방법 계량기 지침을 상담원에게 전달하거나 한전ON을 통해 입력한 후 납부금액을 확인하고 납부하면 됩니다.

이사 후 전기요금 체크리스트!  이사후 1.이사한 장소의 한전 고객번호(10자리] 또는 계량기번호 확인 2.전기사용자 명의변경 신청 [한전 고객센터 123 or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한전 ON] 3.전기요금 청구 납부 방법 신청 ・청구방법: 우편 E-mail 모바일 문자 카카오톡 •납부방법: 인터넷 자동이체 계좌이체 편의점 카카오페이 4.전기요금 자동이체 할인제도 인터넷 빌링 등 신청 ※ 전입장소에서 해지된 복지할인제도 등은 모두 재신청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해요! Q&A  이사 후 이메일청구서를 계속 받으려면 어떻게 하죠? 이사 후에도 이메일청구서를 받고 싶다면 한전ON에서 새로운 집의 전기요금청구서상 고객번호로 이메일청구서 신청을 다시 해주셔야 합니다.  이사할 때 복지할인요금 꼭 재신청 해야 할까요? 복지할인제도는 신고제로서 변동사항이 있을 때 마다 그 변동사항을 한전에 통지 재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주택용 이사정산 신청부터 납부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시작의 설렘을 가진 계절 봄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또다른 시작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알아두면 알뜰해지는 신기한 전기요금 사전

알뜰신전


-


이사 시 전기요금 체크리스트!

아파트 오피스텔은 관리사무소에 미리 요청하면 관리비와 함께 전기요금을 정산할 수 있습니다.

빌라나 주택은 중간에 이사 갈 경우 이사당일까지 쓴 전기사용량만큼 한전에서 전기요금을 정산해 드립니다.


이사당일 [주택용]


1 한전 전기요금청구서 고객번호[10자리] 또는 계량기번호 확인

2 거주하던 곳 계량기 지침 확인

3 한전 고객센터 또는 한전 ON 이용


고객센터

1.23→ 2번→ 0번[상담원 연결]

2.이사정산 신청→ 고객번호와 현재 계량기 지침 전달

3.정산 요금 확인 후 납부


한전ON

1.인터넷 홈페이지 or 모바일 한전ON 접속 → 이사정산 클릭

2.고객번호 입력→ 이사일과 현재 계량기 숫자 입력 2 정산 요금 확인 후 결제

※ 이사정산 신청 시 기존에 가입된 복지할인 제도와 자동이체 인터넷 빌링 등은 모두 해지됩니다.


-


계량기 지침 확인 방법

계량기 지침을 상담원에게 전달하거나 한전ON을 통해 입력한 후 납부금액을 확인하고 납부하면 됩니다.


-


이사 후 전기요금 체크리스트!


이사후

1.이사한 장소의 한전 고객번호(10자리] 또는 계량기번호 확인

2.전기사용자 명의변경 신청

[한전 고객센터 123 or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한전 ON]

3.전기요금 청구 납부 방법 신청

・청구방법: 우편 E-mail 모바일 문자 카카오톡

•납부방법: 인터넷 자동이체 계좌이체 편의점 카카오페이

4.전기요금 자동이체 할인제도 인터넷 빌링 등 신청

※ 전입장소에서 해지된 복지할인제도 등은 모두 재신청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궁금해요! Q&A


이사 후 이메일청구서를 계속 받으려면 어떻게 하죠?

이사 후에도 이메일청구서를 받고 싶다면

한전ON에서 새로운 집의 전기요금청구서상 고객번호로 이메일청구서 신청을 다시 해주셔야 합니다.


이사할 때 복지할인요금 꼭 재신청 해야 할까요?

복지할인제도는 신고제로서 변동사항이 있을 때 마다

그 변동사항을 한전에 통지 재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오늘은 주택용 이사정산 신청부터 납부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시작의 설렘을 가진 계절 봄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또다른 시작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출처 한국전력공사

  • 블로그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트위터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