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에너지복지 서비스 3탄 에너지 복지등기












찾아가는 에너지복지 서비스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꼼짝 마!

제3탄 에너지 복지등기(등유, LPG, 선불카드 등기발송)

찾아가는 에너지복지 서비스! 그게 뭐지?

잘 몰라서, 사용이 어려워서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하지 못하는 세대를 대상으로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등유,LPG 구입비 지원사업이란?

등유·LPG를 주 난방 연료로 사용하는 에너지 취악계증에게 난방용 등유와 LPG를 구입하는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

지원금액 : 592,000원과 동절기 에너지바우처 지원금액의 차액

신청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전체(*연탄쿠폰, 등유바우처, 긴급복지지원/보장시설급여 수급세대 제외)

사용기간 : 2024년 1월 10일 ~ 6월 30일까지

사용방법 : 신한선불카드 혹은 하나카드 사용

에너지 복지등기는 신청 당시 '신한선불카드'를 선택하신 분들에게만 제공됩니다.


'찾아가는 에너지복지 서비스' 마지막 제3탄!

에너지 복지등기

(등유, LPG, 선불카드 등기발송)

'에너지 복지등기 서비스'를 알고 계신가요?

거동 및 지리적 불편으로 인해 등유/LPG 지원사업 선불카드 수령에 어려움을 격는 가구를 위해 도움을 주고자, 한국에너지공단과 부산지방우정청이 업무협약을 맺어 진행하는 복지사업입니다.


에너지 복지등기

(등유, LPG, 선불카드 등기발송)

진행방법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선불카드를 수령하기 어려운 가구를 대상으로 우체국 집배원이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달하고, 해당 세대의 에너지 사용 여건 및 미수령 사유 등에 대한 실태를 조사합니다. 향후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복지등기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예정입니다.

기존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수령

개선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수령 + 에너지 복지등기 발송 (24.3.6~3.15일간 접수 된 세대에 한함)

에너지 복지등기 사업의 기대효과

1.사업 신청은 완료하였으나, 거동이 불편하거나 섬, 산간, 벽지에 거주하는 등 지리적 불편을 사유로 직접 수령이 어려운 세대도 등우, LPG 선불카드 수령

2.단순 카드 배달뿐 만 아니라,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 실태조사, 카드 사용법 안내까지 실시하여 촘촘한 에너지 복지 실현


취약계층 난방용 등유, LPG 구입비 지원사업 선물카드 수령 실태조사표

1.현재 등유 및 LPG 보일러를 사용중이십니까? 예(사용중), 아니오(사용안함)

1-2.위 문항에서 아니요(사용안함) 체크한 경우만 응답 등유 및 LPG 보일러 사용중이 아닌 사유는? 보일러 고장, 연료비용 부담, 구매처가 멀어서

2.난방용 등유 및 LPG 구입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방문구매, 배달구매, 거동불편 등으로 세대원 통한 구매, 사용계획 없음

3.취약계층 난방용 등유, LPG 구입비 지원사업 사용기간이 6월 30일까지임을 알고 계십니까? 예, 아니오

4.본 사업 신청 이후 현재까지 선불카드 미수령한 사유는? 몸이 불편해서, 거리가 멀어서, 교통이 불편해서, 몰라서


세세사 준비한 '찾아가는 에너지복지 서비스' 시리지!

이번 3탄을 끝으로 마무리되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세세는 완전 행복~

앞으로도 유익한 에너지 복지 소식들 많이 많이 소개해 드릴께요!

출처 한국에너지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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